블랙헤드 제거 방법 추천, 이것으로 완전 종결!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는 누구나 갖고 싶어 합니다.

    특히 신체 중에 가장 노출이 많은 얼굴의 피부 관리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심의 대상입니다.

    얼굴 중에 코는 중앙에 위치하여 눈 다음으로 시선이 많이 가는 곳인데요.

     

    코에 딸기 씨앗처럼 검은 피지들이 있는 것을 '블랙헤드'라고 합니다.

    '블랙헤드'는 잘못된 방법으로 제거를 하면 오히려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게하는 고민거리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의 얼굴 사진
    블랙헤드 제거 방법 추천, 이것으로 완전 종결!

    블랙헤드란?

    블랙헤드는 왜 생길까?

    사람의 피부는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얇고 연약합니다.

    따라서 세균이나, 건조함, 추위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액체상태의 지방이 분비되는데요.

    이를 '피지'라고 합니다. 

     

    피지선에서 피지를 생성하고 털이 나는 모공을 통해 배출되는데요.

    사람의 몸은 얇은 솜털로 덮여있어 신체 곳곳으로 피지가 배출됩니다.

    얼굴은 다른 신체에 비해 외부로 노출이 가장 많기 때문에 취약하고, 특히 얼굴 중에 가장 높은 곳인 T존은 자외선이나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모공 위에는 얇은 각질 층으로 덮여있는데요. 

    각질은 50~60일 주기로 자연 탈락하면서 피지도 자연스럽게 배출되고, 새로운 각질층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피부가 건조하거나 자외선에 노출이 많아지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이 탈락하지 않고 피지가 배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피지는 점점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 쌓인 피지가 한계점에 다다르면 점차 피부 표면으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튀어나온 피지가 산소와 접촉을 통해 검게 변하게 되면 '블랙헤드', 검게 변하지 않으면 '화이트헤드'라고 불리게 됩니다.

     

    모공은 피지가 쌓이면서 커지게 되는데 갑자기 피지를 뽑아버리면 텅 빈 공간이 남게 되고, 모공이 줄어드는 시간보다 피지가 쌓이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질 수 있고, 피지가 빠진 공간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랙헤드는 단기간에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극성 속모증과 구분이 필요합니다

    코에 검은 게 보여서 짜 봤는데 블랙헤드가 아닌 작은 털 뭉치가 나오셨나요?.

    털은 적정 시기가 지나면 빠지고 나기를 반복하는데요. 

    피지와 각질이 뭉쳐서 탈락되어야 하는 털들이 빠지지 않고 새롭게 나는 털과 함께 뭉치는 현상이 '소극성 속모증'입니다.

     

    '소극성 속모증'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털들이 피지와 각질로 뭉쳐있기 때문에 손으로 깨끗하게 짜기가 힘듭니다.

    또 주변 피부를 자극하기 쉽고 하나하나 뽑기도 힘들기 때문에 블랙헤드 제거 방법으로 제거가 힘듭니다.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코에 보기 싫은 피지 블랙헤드 제거 팩 TOP 5 추천 - 모아쇼핑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기 있는 블랙헤드 제거 팩 상품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가장 검색량이 많은 제품 들로만 준비했습니다.블랙헤드 제거 팩 상품을 구입한 실제 후기도 같이 보실 수 있

    moashopping.river-min.co.kr

    블랙 헤드 제거방법

    세수와 세탁

    1. 하루에 2번은 세수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을 자게 되면 다음날 씻는다고 해도 잔여물들이 이미 모공으로 들어간 상태이기 때문에 제거가 힘듭니다. 

    그렇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면서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꼭 아침, 저녁 적어도 하루에 2번은 세수를 해야 합니다.

     

    2. 베개 커버를 세탁한다.

     

    베개가 커버는 잘 때 얼굴이 닿는 부분입니다.

    세수를 하고 좋은 화장품을 쓴다고 해도 베개 커버를 세탁하지 않으면, 얼굴에 죽은 피부 세포나 유분이 묻게 됩니다.

    블랙헤드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씩은 세탁을 하고, 햇빛에 바짝 말려 바이러스나 불순물들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각질 제거

    각질이 자연 탈락하지 않고 쌓이게 되면, 피지가 빠지지 못하여 블랙헤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1주일에 3~5회, 건성이거나 민감성 피부는 1주일에 1번, 보통의 피부는 매일 각질 제거를 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각질 제거는 항상 자극적이지 않게 매우 부드럽게 하여야 하며, 과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적으로 하면 오히려 피부에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자연의 방법으로 순한 각질 제거를 해보세요.

     

    1. 레몬과 소금

     

    요거트 1 테이블 스푼, 소금 1 테이블 스푼, 약간의 꿀과 소금을 잘 섞어 2~3분 정도 블랙헤드 부위에 문질러주고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소금은 각질 제거의 효과가 있고 레몬은 정제 효과가 있어 깊게 박혀있는 묵은 때를 벗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녹차 스크럽

     

    녹차는 천연 방부제 기능을 하며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녹차 잎을 약간의 물과 섞은 뒤, 얼굴 전체에 살살 문지르면서 스크럽 합니다.

    2~3분 정도 그대로 방치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내도 좋습니다.

     

    3. 옥수수가루

     

    옥수수가루 1 테이블 스푼과 세안용 비누와 섞어 얼굴에 펴 바르면 부드러운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클렌징 오일

    클렌징 오인은 피부에 보습을 줄 뿐만 아니라 오일과 유사한 성질의 물질을 녹입니다. 

    지방, 지방 기름 같은 물질과 만나면 쉽게 용해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기름성분인 메이크업과 지방인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 때문에 자극 없는 블랙헤드 제거를 할 수 있고 영양과 보습까지 줄 수 있어 가장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단, 오일 성분에 녹은 지방이 섞여 넓어진 모공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가볍게 문지르는 것을 3분 이내에 끝내고 세안을 하여야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코에 랩을 감싸고 화장솜으로 밀어내는 행동은 단기간에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나,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니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랙헤드 제거기, 압출기

    블랙헤드 압출기나 제거기는 블랙헤드가 너무 많이 쌓여 큰 코딱지처럼 보이거나 자연스럽게 제거가 되지 않을 경우만 사용합니다. 

    사용을 할 때에는 소독이 가장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압출기나 제거기는 사용할 때는 소독용 알코올로 소독 후 사용하여야 트러블이 생기지 않습니다.

    소독을 잘할 수 있고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제거만큼 중요한 후속 모공 케어

    블랙헤드는 제거하고 난 후 후속 케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피지가 사라지고 넓어진 모공을 차가운 물로 세안한 후 수렴 제품을 발라 모공을 줄여줘야 합니다.

    탄력 관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은 보습과 피지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블랙헤드가 만들어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듯 제거도 천천히 하여야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빠르게 제거하려고 하면 오히려 더 악화할 수 있습니다.

    오랜기간을 두고 천천히 자연스럽게 블랙헤드를 제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레티놀이 들어간 성분의 화장품이나 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블랙헤드 저거후 피부 케어에 좋습니다.

    레티놀 성분은 각질 탈락 주기를 정상화시키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아기 피부처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확인 후 사용해보세요.

     

    피부 좋아지는 법 4가지! 병원 안가고 홈케어로 충분!

    나이가 들었을 때 가장 먼저 티가 나는 곳을 어디일까요? 바로 피부입니다. 눈가나 입 주변, 손 등 피부가 얇은 곳부터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속이

    widesky.tistory.com

     

    댓글